LIFE/Delicious

[분당맛집]삼대가 족발을 삶고있어서 삼족! 서현역 삼촌네

DriftKing 2014. 10. 21. 14:07

요즘 족발은 정말 종류 많고 브랜드도 참 많습니다. 대부분 프랜차이즈로 운영되는 족발집과는 달리 3대째 족발을 삶아온 맛집이 있어 찾아가봤습니다. 직장이 서현역에 위치하고있고 멀지않은 곳에 위치하고있기 때문에 처음 방문이후에도 꾸준히 방문하고 있는 이곳은 화려한 인테리어를 하고있지는 않지만 무엇보다 음식은 맛으로 승부해야 한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게 해주는 곳입니다. 지하 1층에 위치하고있고 내부인테리어는 90년대에 멈춰있는것같은 모습이지만 삼대째 팔고있는 족발의 맛은 정말 최고입니다. 개인적으로 맛집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영동족발, 성수족발, 오향족발과 같은 전국의 유명한 족발집들의 맛을 봐왔지만 그들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맛입니다.



메인사진은 방금 솥에서 나와 도마위에서 잘라진듯한 탱글탱글하고 부드러운 족발입니다. 이곳 삼촌네 족발이 특별한 가장큰 이유는 껍데기가 질기지 않고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우며, 대부분 퍽퍽한 맛을 내는 살코기역시 이곳에서는 거짓말처럼 야들야들하고 부드럽습니다.




기본상차람입니다. 찬이 많이 나오는것에 아닌데 테이블이 작아서 꽉차보이는군요.. 이곳은 다 좋은데 테이블이 정말 너무 불편합니다. 나오는 찬가지들만으로도 상이 꽉차고 3명이상 앉게 되면 너무 비좁거든요..




한번 떠먹으면 계속 먹게 되는 콩나물국.. 멸치를 우려낸 국물맛이 진하게 느껴지고 콩나물역시 적당히 익혀서 흐물거리지 않고 맛납니다.




족발과 함께먹으면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부추입니다. 양념이 조금 강한편이지만 짜고 매운편은 아닙니다.




족발 집에서는 보기드문 백김치 입니다. 저도 이곳에서 처음 먹고 알았는데 족발과 백김치가 이렇게 잘 어울리는지 몰랐습니다.





야채쪼가리와 단무지 입니다. 사실 저희는 이걸 어느때 먹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매번 갈때마다 젖가락한번 안대는 찬중에 하나지요.. 그래서 저희는 비좁은 테이블을 위해 야채와 단무지는 안주셔도 된다고 미리 말씀드립니다.





족발이 아니어도 이집을 오게하는 또다른 메뉴.. 그것은 바로 계란찜 입니다. 처음 사진을 보면 계란찜의 모습을 하고있지만 숟가락으로 조금 휙휙 휘져어서 먹으면 계란탕이 됩니다. 이 계란탕 특유의 국물이 정말 일품입니다. 계란찜속에 들어있는 양파와 날치알은 식감을 자극하기 충분하고 시원한 국물은 왠만한 찌개와 국물은 저리가라 할만큼 시원하고 구수합니다.






사진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족발에 윤기가 좌르르~~흐릅니다. 개인적인 미각의 차이는 있겠으나 저는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운 맛을 좋아하기때문에 콜라겐이 많이 들어있다는 껍데기 위주로 먹습니다. 내 피부는 소중하니까~  그런데 이 껍데기가 약간 달달하면서도 너무 물컹거리지 않는.. 식감과 간이 정말 기가 막힙니다.







제가 주로 찾는 시간은 오후 8시.. 이시간에 오시면 입구에 전화번호를 적어놓고 대기를 해야합니다. 이집은 새벽1시가 넘어서도 테이블이 거의 꽉차있습니다. 사람의 미각이 전부다르다고는 하지만 표준이 있긴 한 것 같아요.. 이렇게 사람들이 줄을 서서 음식을 먹고 이런 인테리어에도 다음에 다시 찾게 되는 이유는 분명 이곳이 맛이 있기 때문이겠지요.


-메뉴 및 가격-

족발 大 코스: 족발大(앞발) + 계란찜 + 소주 1병 38,000원

족발 中 코스 : 족발中(뒷발) + 계란찜 + 소주 1병 34,000원


국물닭발, 석쇠 닭발구이 15,000원/ 낙지 떡볶이 13,000원/ 매콤철판오징어 12,000원

통마늘똥집, 오징어 떡볶이, 석쇠고기, 오돌뼈, 참치김치찌개, 꽁치김치찌개 11,000원

치즈계란말이 9,000원/ 계란말이, 계란찜 8,000원/ 막창구이 18,000원


※ 참고로 족발 앞다리살의 경우 오후 8시 이후에 가면 다팔리고 없는 경우가 허다합니다.-_-;;


족발 이외에 닭똥집구이가 정말 맛있는데.. 남자 셋이서 족발을 먹고 똥집까지 먹기엔 양이 너무 많아서 똥집은 다음 포스팅에 올리기로 하겠습니다.





저는 제 스타일대로 족발에 부추를 올리고 생마늘을 하나 곁들여 먹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백김치를 싸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백김치 간이 거의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여러가지 쌈을 추가해도 간이 강해지지 않기 때문이지요.




족발에 빠질 수 없는 그의 단짝.. 소주 입니다. 오늘같이 비가 주룩주룩 내리는날이면 족발에 소주한잔이 더욱 절실히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간 바쁘다고 보지 못했던 죽마고우 녀석을 불러네서 족발에 소주한잔 해야겠네요..^^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248-1 

(같은건물 2층에 있는 삼촌네2는 다른곳입니다. 지하 1층에 있는 '삼촌네' 를 찾아주세요^^)


전화 : 031-706-1485



음식   : 

가격   : 

분위기 : 

친절도 : 

주차장 : 


삼대가 지켜온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운 족발맛.. 조금 좋게 표현하면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 없어질 정도로 맛있습니다. 가격은 일반 족발집 가격이며, 인테리어와 분위기를 대조할때 비싼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한번 맛을 보면 비싸도 먹을 수 밖에 없는 맛을 가졌기 때문에 일반적인 족발 가격과 기교해 본다면 적당한 가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친절도는 많이 아쉬운 부분중에 하나입니다. 매번 갈때마다 사장님으로 보이는 분은 없는 것 같고 젊은 아르바이트생들이 서빙을 하고 손님응대 역시 젊은 아르바이트 생들이 하고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기계적이 거나 손님에게 가끔 짜증을 내는 모습도 보이곤 합니다. 이런 부분은 하우스울 교육이 좀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건물내 주차장이 있으나 사실상 사용이 불가능 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서현역 로데오 한복판에 있기 때문에 술한잔 할수있는 저녁에는 주차장이 풀이라 차가 들어가지 못하고 주변의 도로변에도 주차가 힘듭니다.

삼촌네는 사실 족발 이외에도 통마늘 닭똥집구이가 맛있기로 소문난 곳입니다. 통마을 닭똥집구이로 TV에도 여러차례 반영된적 있구요. 이곳에 방문 예정이신 분이라면 닭똥집 구이도 한번 드셔보기실 강력 추천드립니다^^

-사진,글 오태근-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아래 공감 을 클릭해 주세요. 공감 클릭이 블로거를 춤추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