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잊어버리거나 모르기 쉬운 자동차 관리요령 몇가지 입니다...^^|

DriftKing 2011. 3. 2. 13:27

튜닝이라고 해서 꼭 무언가를 바꾸고 장착하는것만이 튜닝은 아닌 듯합니다..

 

그래서 이번엔

 

밖에서 이런저런 차들 정비하면서...

이거 하나만 지키면 되는데...이것만 방지하면 되는데...

고장나서 수리하는 차들이 많더라구요...

이런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잊기쉬운...아니면 아무도 안가르쳐줘서 몰랐던...

!이럴때 조심해라! 몇가지 입니다...^^ 


첫번째...

신나게 차를 타고 브레이크 열씸히 굽고 굽고~~

요즘같이 송화가루 날리고...황사 날린다는 때에...

귀찮으신분들은 자동세차....

애정이 1g더 있으신분들은...셀프세차장 가셔서...

물뿌리고 신나게 딲고 광내고....

휠도 애정을 갖고 물도 뿌려주고 닦고...


하는데...어라...김이나네...

오오...오늘좀 밟았네....멋진데~~X..삐~!!!!!!!!!!!


큰일납니다...

보통 전륜 디스크 로터는...튜닝용품중에는 통으로 나오는 제품도 있습니다만...

순정품이나 튜닝용품중에는 2장을 붙여서 나오는 제품도 있습니다...

문제는...금속이라는거죠...과열됬다는거구요...

뜨겁게 달궈져서...삼겹살에 소주한잔 생각날정도로 이글이글하는 디스크에...

순간적으로 찬물이 끼얹어지면....

금속이 순간적으로 수축합니다...

전체적으로 미세하게 수축이 되면 좋습니다만...

그부분만 급하게 식어버렸기때문에...주위에 금속을 당기면서 수축합니다...

이러면...비틀어진 자전거 바퀴처럼...디스크도 굽는답니다...ㅠ.ㅠ


두번째....

비오는날 이니셜 D를 찍어볼꺼라고...신나게 달리다가...물웅덩이 보이고...

멋지게 옆으로 물을 촤악~~날려주리라...

혹은...

쏠로 드라이버에 염통에 전봇대를 박는 길가에 한 우산 나란히 쓰고 가는 염장커플에게...

쏠로부대 최고의 공격 고임물 공격 하러 촤악....


하시는것...같은 쏠로 부대원으로써...말리진 않겠습니다만...차에 매우 안좋습니다...

차종마다 틀리지만...언더커버가 없는 차종도 있습니다....

사고나 정비시 까먹고 안달린 차종도 있구요...

이런차종들은...타이어가 물을 밟음과 동시에...엔진룸 안으로...

흙탕물이 튀어들어갑니다...

여기까진 좋으나...벨트 접촉면이나 재수없으면 발전기 로터 브러쉬 틈으로 모래알갱이가 들어가서...

브러쉬가 작살나면서...발전기가 뻗어서 가다가 정차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그리고...디스크에 물이 튀어도...첫번째 경우와 똑같은 경우가 생기죠...^^;;;

물고인곳을 지나가거나...특히 횟집앞에 지나갈때...활어차에서 콸콸 쏟아져 내리는 소금물...

천천히 가세요....^^




세번째...

차에대한 애정이 넘쳐나서...알맹이까지 깨끗하게 세척해주는 오너분들...

본넷열고 고압세차기로 쏴아~~~~

안좋을수 있습니다..ㅡ,ㅡ;;;

특히 배전기차량은...;;;;배전기에 물들어가면...마를때까지 부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일반 차량이라도...차량 엔진룸 내에 모든 컨넥터가 100%방수가 되진않습니다...

특히나고압세차기는 수압이 세기때문에...막아 놓은 고무막도 비집고 들어갑니다...;;;

그리고 엔진커버가 빠진 DO엔진은...점화플러그 구멍으로 물이 들어가면...

난감합니다...물빼려고 플러그 풀면...그물이 다 연소실로 들어가고...

냅두자니 플러그케이블 녹슬고..ㅡㅡ;;;;

되도록이면 엔진룸내에는 물세차는 피하시고...

정 더럽다면...경유나 등유성분의 엔진룸세정제로...미리 꼼꼼히 다 뿌리신후에....

깨끗하게 물세차 하시고...꼭 시동걸어서 엔진열로 말려주시면서..

기름걸래나 마른걸래로 꼼꼼하게 닦아주세요...



네번째....

므흣한 분위기좀 즐기려고...

으슥한데 가서 차안에서 앞유리 서리 끼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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컵라면 드시는분들....

시동은 꺼두세요...;;;

장시간 공회전은 기름도 많이 먹습니다만...

엔진에도 좋지않습니다...^^;;;;

오일 압력이 많이 안차기때문에...;;;;



다섯번째...

되도록 이면 차계부를 쓰세요...^^

얼마들고 기름을 얼마넣고 이런거 말고...

내차에 어떤 부품은 몇 Km때 교환했다...

이정도 정보만 갖고있어도...

정비하시는분들이 설명드리기도 편하고...

어떤문제인지도 빨리 파악됩니다...^^

점화플러그를...7만에 처음 교환하시는 분도 봤구요...

아토스 플러그 가운데 극이 없습니다..ㅡ,ㅡa;;;웃긴건 그래도 원샷 시동..;;;;(그거 교환해야되나요?;;;;)

오토미션오일 10만에 교환하시는분도 봤네요...;;;

역시...차주분 왈...미션오일은 교환안해도 된다던데....(수동도 미션오일 교환합니다..ㅡ,ㅡ;;;)

그리고 정비는 한곳에서 받으시면 좋구요...^^


마지막으로...

주유소는 되도록 연비좋은곳으로 한곳만 고정적으로 넣으세요...^^;;;

휘발유 질이 계속 틀려지면...차는 햇갈려 합니다...^^;;;

휘발유가 싸더라도 질이 떨어지는 주유소에서 주유하시면...

같은 양을 주유해도...타는 킬로수는 적구요...;;;



대략 이정도...더 할말이 생각이 안나네요...^^;;;;

차는 애정을 가져주는만큼...좋아라 하고 잘 따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