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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제네시스 프레임 균열로인한 생산중단?

DriftKing 2013. 12. 18. 11:56

현재 신형 제네시스 동호회를 비롯한 보배드림 커뮤니티와 같은 자동차 커뮤니티에서는

신형 제네시스의 균열에 대한 많은 글이 올라오고 있으며 이를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이야기의 발단은 이 카다로그에서 시작됩니다.

보배드림 게시판에 '안녕땅박아'님께서 고급형 제네시스 카달로그를 보시던중

균열로 의심되는 사진을 발견하시고 보배드림 게시판에 제보를 하게 됩니다.

 

 

 

 

 

신형 제네시스의 바디(프레임)이 나와있는 카달로그의 평범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뭔가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

 

 

 

 

 

 트렁크 프레임 부분에 균열(?) 로 의심되는 사진이 카달로그에서 발견됩니다.

 

 

 

 

 

 이 사진으로 크랙인지 균열인지는 구분이되지않습니다만 반대편 사진과 구분해 보면 분명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또다른 사진한장이 보배드림 커뮤니티에 올라옵니다.

현재  프레임 크랙이냐 도포제이냐 논쟁이 되고있는 사진입니다.

 

 

 

 

그리고 이건 신형 제네시스 동호회에 올라온 글입니다.

프레임 균열로 인해 생산량에 지장이 있다는 내용의 글입니다.

 

"지난 토요일에 있었던 울산공장에서의 판넬 균열 사건은 판넬이 아니라 현대제철에서 납품 받았던 차체 프레임의 균열이었다고 합니다.

프레임은 차량의 뼈대가 되는 부분이라 균열이 생긴 프레임은 수리가 불가능하며, 당연히 전량 폐기시켜야 하기에 현재 울산공장에서

전수 검사를 하여 불량 프레임을 전량 폐기처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생산량에도 차질을 빗고 있어서 출고일이 다소 지연될

것 같답니다. 이미 조립을 마친 완성차에 대해서도 전수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다소 출고가 지연되더라도 꼼꼼히 전수 검사를

거쳐 튼튼한차가 나오기를 바랍니다. 차량의 프레임은 건물에 빗대면 건물의 하중을 견뎌내는 기둥과도 같은 부위인데, 이번 프레임 불량

사태는 새로 분양받은 아파트의 벽과기둥에 금이 가 있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그런 아파트는 삼풍백화점처럼 무너져 내릴 수 밖에 없으므로

입주를 해선 안되며 무조건 철거를하고 재시공을 해야하지요.

부디 현대차 및 현대제철은 초심으로 돌아가서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튼튼한 차체를 만들어 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이에 따른 동호회 회원들의 반응입니다 -_-;;

 

구형 제네시스는 기존의 포스코에서 납품받아 바디프레임을 사용하였고

신형 제네시스는 현대제철에서 납품받은 바디프레임을 사용합니다.

 

이부분은 고장력 장판의 사용량과 함께 현대의 또다른 원가절감 아니냐? 라는 말이 나올만큼

신형 제네시스를 두고 또하나의 논쟁거리가 됐던 부분입니다.

(포스코가 더 좋다 현대제철이 더 좋다라는 기준은 없습니다)

 

보배드림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731452&bm=1

 

 

현대제철의 원가절감과 관련된 내용은 아래 URL을 참고해주세요

http://blog.daum.net/yuri88/9733

 

그리고 현재 현대측의 반응은이렇습니다.

(블로그 글 작성중 포털에 새로운 뉴스가 떳네요)

 

 

 

현대측 : "스폿 용접 도포제일 뿐"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839520

 

도포제인지 크랙인지 일반인인 제가 판단할 일은 아닙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또다른 기사도 있습니다.

 

 

 

"실리콘이라면 저 부분에 하이라이트가 생기면 안 되죠", "저게 만약 검은색 실링이라면 음각의 밝은 면이 아래에 있던가 안 보여야 된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121810261673333&outlink=1

 

 

 

제네시스 균열, 균열이 아니라 sealant 입니다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national&No=731602

 

 

 

보배드림에 최초 작성되었던 카달로그 관련 글입니다(내용 수정되었음)

고화질로 다시 확인해본결과 실링인것같다 라는 내용입니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30908

 

 

 

보매드림 커뮤니티에 올라온또다른 사진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731417&bm=1

 

 

카다로그의 원본이 되는 사진파일입니다.(클릭시 원본사이즈로 확대가능 하오니 직접확인해보세요)

원본으로 보면 크랙이나 균열이 아닌 실리콘이 흘러내린 모양이란걸 알수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기된 부분 이번에 논쟁의 중심이 되었던 균열로이라고 했던 부분이구요

파란색으로 표기된 부분이 실링 처리된 또다른 부분입니다.

잘보면 같은 모양을 하고있습니다, 각도에 따라 이 실링처된 부분에 그림자가 생겨서 균열로 보였던 것이지요

 

 

 

 

처음 문제가 되었던 사진입니다.

 

 

 

 

 

밝기 조절을 해보았습니다.

사진에 보시는바와 같이 그림자가 사라지고 나니 균열이 아닌 실리콘과 같은 접착제가

흐른자국이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확대해보면 실리콘 자국이 트렁크 사이트 패널과 떨어져 있습니다.

균열이나 크랙이라면 저렇게 떨어질 수가 없죠

 

이것은 아마도 실링이 마무리가 덜된 자국 같습니다.

 

 

 

 

 

이사진은 흑백으로 처리한 사진입니다.

만약 실리콘이 아닌 균열이라면 검은색으로 깊게 패여 보여야 합니다.

 

 

 

 

 

흑백 효과를 주고 밝기를 좀더 밝게 해봤습니다.

이제 확인히 보이시나요?^^

 

위의 자료는 보배드림 '날씬날씬'님의 사진과 글을인용한 부분입니다.

http://community.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731801

 

 

 

구형 제네시스의 닉네임이 '제네실수' 였던것 아시나요?

현대가 실수로 잘만들었다 해서 제네실수라는 말까지 나왔습니다. 실수로 잘만들었건 어쨌건 결과적으로

잘만들었다 라는거죠.. 그리고 국내 소비자들은 그 후속차량인 신형 제네시스에 많은 기대를 하고있습니다.

 

 

현시간부로 정리된 내용은 도포제가 마르면서 뜬부분을 균열이나 크랙으로 오인한것같습니다^^

 

이런 해프닝은 소비자의 입자에서 동호회와 커뮤니티 글만을 보고 판단하기엔 어려움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올해 발표된 신차중에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차량이다보니 이런것도 일종에 관심이라고 생각해야겠지요

 

소비자역시 색안경을 끼고 국산차를 바라볼게 아니라 실질적인 판단을 통해

국산차에 대한 인식을 달리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진,글 오태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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