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Delicious

[분당맛집]분당의 명물 이동식 곱창 차량(트럭)판매 곱창아줌마(청솔마을/미금역)

DriftKing 2014. 7. 22. 11:20

맛집 블로거의 뜨거운 사명!! 그것은 저렴하고도 맛있는 집을 소개할때의 쾌감을 많은분들께 공유하고자 함에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맛집은 분당에서는 1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곱창아줌마'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이미 방송에 여러차례 소개된적 있는 이곳은? 이 차량은? 미금역 주변에 오래 거주하신분이라면 대부분 알고있을 정도로 유명하신 분입니다. 투병중인 가장을 대신에 직접 차량을 이용하여 이동식 곱창집을 운영하고 계신 여사장님은 '곱창 아줌마'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져 있죠.




차량에서 판매하는 곱창이다보니 이렇게 포장이 주를 이룹니다. 오늘의 메인사진은 포장되기 일보직전의 순대곱창 사진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어때요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게 사진만 봐도 그 맛이 느껴지는것 같지 않나요?





제가 찾아간 날은 토요일 오후 9시 였습니다. 대략 늦은 오후부터 늦은밤까지 영업을 하시는데 토요일은 9시 정도면 일찌감치 재료가 떨어져서 더 팔고싶어도 못파신다고 하시더군요. 이날도 많은 분들이 줄을 서서 기다라고 있었습니다.(포장도 가능하고 드시고 가실수도 있습니다.)





차 옆에는 곱창 아주머니의 화려한 경력과 함께 이차가 무엇을 파는지 강력하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한솔마을 7단지 사거리/ 미금역 메디파크 산부인과 앞에 가시면 한눈에 알아 보실 수 있습니다.(요일에 따라 방문지역이 다르니 포스팅 아래 자료를 참고하세요)





순대곱창 2인분을 주문해 봅니다. 저는 이곳을 5년넘게 이용한 단골입니다. 하지만 사장님은 절 알아보지 못하세요-_-;; 너무 많은 사람들이 용하다보니 얼굴 외우는게 쉽지 않다고 하십니다. 이 곱창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들중에 단골과 처음온 손님을 구분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시는데요. "많이 주세요" 라고 말하는 사람은 처음온 사람이라고 하십니다. 이유는 즉 이곳 단골분들은 사장님 손이 크셔서 듬뿍듬뿍 많이 주는걸 알고있기 때문에 구지 많이 달라고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이곳에서 곱창을 사면 맛에 놀라고 양에 놀라죠.. 이가격에 이런 순대 곱창을 먹을 수 있다는건 분당의 축복입니다 ㅋㅋㅋ









아.. 사진 기가막히지요? 사진을 찍자 사장님께서 어디에 쓰는거냐고 여쭤보시길래 맛집 소개 포스팅으로 올려 놓는다니까 올리지 말라고 하시네요.. 지금도 손님이 너무 많아서 너무 힘드시다고.. 제가 오기 바로전에도 방송국에서 나와서 촬영하고 갔다고 하더군요..그러면서 날위해 이렇게 해주는데 그 성의가 고맙다고 결재하지 말고 그냥 가져가시라고 하시는데... 제 블로그 철칙상 블로거지 짓은 할수가 없어서 결재를 하고 가져가겠다고 5분가량을 실랑이 하다가.. 아주머니께서 본인을 위해 이렇게 사진을 찍어주는데 나도 무언가 해주고 싶다고.. 저는 그냥 제가 좋아 하는 일이라고. 또다시 5분 신랑이.. "그럼 이 곱창 버린다 너한테 안팔아" .. 결국 어쩔수 없이 결재를 못하고 곱창을 가지고 왔습니다..ㅠㅠ 맛집 블로그를 4년가량 운영하면서 이런적은 첨이라 참 당황스러웠어요... 









곱창은 식지 않도록 알류미늄 포장지에 곱게 쌓여서 포장되어 집니다. 분당 곱창 아주머니와 다른 이동식 곱창판매 차량의 차이는 바로 이 양념에 있습니다. 다른곳들은 곱창의 양념을 받아와서 판매하는 프랜차이즈 형식을 하고있기 때문에 양념이 제일 비싼 재료라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이렇게 양념을 듬뿍듬뿍 넣어주지 못하다고 하시더군요.





방송에도 많이 소개된적 있는 아주머니의 사연입니다. 자칫 어두울수 있는 환경이지만 아주머니는 늘 밝게 웃어주십니다. 







미금은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에 계시고 미금역 7번출구에서 쭉 걸어오시면 메디파크 산부인과가 보이고 그옆에 하겐다즈가 있습니다.





정자동은 월요일, 수요일에 계시고 한솔 7단지 사거리 파리바케트 앞에 계십니다.






가격 정말 저렴하지요? 메뉴에는 양이 표현되어 있지 않은데 여성분 2분이면 1분만 시켜서 드셔도 충분히 드실 수 있는 양입니다. 남성 두분이라면 2인분 드시면 되구요 만약 여성 3분이면 소2인분, 남성분 3분이면 대2인분 이런식으로 계산하시면 될거에요. 맛도 맛이지만 양도 정말 많이 주십니다^^ (구지 많이 달라고 하지 않아도 많이 주세요~~ ^^) 참고로 모두 먹어봤지만 저는 순대도 좋아하고 곱창도 좋아해서 순대곱창을 주로 먹습니다.







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 168 (미금역 메디파크 산부인과 앞)

한솔마을 7단지 파리바게뜨 옆. 느티로87번길 2

전화번호 : 010-9746-0469

 

음  식 : 

가  격 : 

분위기 : 

친절도 : 

주차장 : 

 

제 이름을 걸고 강력 추천하는 곳입니다. 돼지 비린내 없고, 곱창 쫄깃하고 함께들어가는 당면도 야들야들 하고 늘 신선한 야채만 사용하는 곳입니다. 왠만한 음식점 보다 휠씬 청결하고 우선 정말 맛있어요. 일단 프랜차이즈 처럼 양념을 떼와서 판매하는 곳이 아니고 아주머니께서 직접 제조한 양념과 신선한 야채들로 이루어진 곱창은 정말 최고입니다. 여기서 한번 드셔보시고 양이 적거나 맛이 없다고 하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제가 환불해드리겠습니다. 이런 자신감 아무때나 나오는거 아닙니다 ^^/

휴대폰으로 블로그 보고왔다고 말씀하시면 더 잘 해주실거에요^ㅡ^/

-사진,글 오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