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Delicious

[강릉 맛집]전국 5대짬뽕 -교동반점-

DriftKing 2014. 7. 16. 15:57

강릉에 왔으면 그냥 지나갈 수 없는 그곳! 사실 저도 이곳을 방문한건 이번이 처음인데요, 전국 5대 짬뽕집이라는 말에 경포대에서 이곳까지 한번에 달려왔습니다. 점심,저녁 식사시간에는 대기시간이 길다고 하여 조금 이른 점심때 방문 하였습니다. 조금 이른시간임에도 우리 앞에 대기인원이 8명 가량 있었습니다. 맛집이라고 소문난 곳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는건 셀레임반 짜증반 입니다. 이렇게 더운 한여름에는 더욱 그렇죠.. '도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사람들이 이렇게 줄을 서있을까?' 라는 호기심과 '이렇게 까지 해서 이걸 먹어야 하나?' 라는 생각이 동시에 들기 마련이죠.



입구에서 부터 느껴지듯이 이곳은 아주 오래된 짬뽕집입니다. 건물이 좋은것도 아니고 간판이 눈에 띄게 되어있는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줄을서서 이곳의 짬뽕을 먹습니다. 바로 옆에 신식 건물에 넓은 주차장을 가진 짬뽕집들이 즐비하게 늘어져있는데 말이죠.




가게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홀이있는 좌식 좌석과 룸이 있는 입식 좌석이 있습니다. 하지만 식사시간에는 우리의 의지와 상관없이 빈자리에 앉는게 정석입니다.





이건 어느 중국요리집을 가도 나오는 기본 찬입니다. 찬이라고 하기도 민망할 정도의 기본중에 기본이죠.




짬뽕이 나왔습니다. 비주얼만으로 볼때는 훌륭한 맛을 가지고있을 것 같은 포스는 느껴지지 않습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국물은 걸죽하고 진합니다. 그리고 새빨간색 만큼이나 매운맛도 조금 가지고 있습니다.





후추와 생강맛이 많이 나는 걸죽한 국물 그리고 쫄깃한 면발에 국물이 잘 베어있습니다. 깔끔하고 정갈한 느낌대신 걸죽하고 진한 국물맛이 교동짬뽕의 매력 같습니다. 오징어,조개,홍합 같은 해산물이 많이 들어가있지만 (사실 많다기보다는 적당히) 신선한 해산물이 아닌 냉동 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건더기의 맛은 훌륭하지 않지만 짬뽕 본연의 느낌을 잘 살려낸 느낌입니다.





다른곳과 다른점은 짬뽕밥과 짬뽕이 같은 가격입니다. 신선하고 풍부한 해물이 들어있지 않은 대신 6,000원 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짬뽕을 먹을 수 있습니다.(저렴의 기준은 가격이 아닌 유명세에 비례하여 싸다는 뜻입니다).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교동 162-126

전화번호 : 033-646-3833

 

음  식 : 

가  격 : 

분위기 : 

친절도 : 

주차장 : 

 

주차장은 따로 준비되어있지 않으며 가게앞의 도로변에 주차가 가능하지만 주차할 수 있는 자리가 많지 않습니다. 걸죽하고 진한국물이 쫄깃한 면발에 잘 베어있으며 후추와 생강의 향이 강한합니다. 이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데 저는 꽤 괜찮은 맛이었습니다. 맵기는 보통에서 조금 매운편이며 칼칼한 맛이 강하고 자극적인 맛입니다. 미각에는 개인차가 있겠지만 전국 5대 짬뽕이라는 타이틀 치고는 특별한 맛을 가지고 있는 건 아닙니다. 강릉을 지나는 길에 먹는다면 모를까 서울에서 강릉까지 짬뽕을 먹기위해 찾아갈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