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My Home

와이프음식/오징어튀김 만들기/굴전 만들기/튀김요리/집에서 만드는 주전부리

DriftKing 2013. 10. 17. 16:36

와이프는 요리하는걸 좋아합니다. 만드는 족족 제가 다 잘 먹기 때문이죠..응?;;


저는 뭐 이미 팔불출로 유명한지라 대놓고 자랑한다면 이쁘지, 요리잘하지, 성격좋지(천사가따로없음),


정말 저에겐 과분한 여인..아니 여신이지요..(와이프한테 책잡힌거 없는 순수한 맨트..응?;;)


일단 거기 돌들고 계신분..그것부터 내려 놓고 읽어주세요 -_-;;


무튼 이번사진엔 지난번에 늦은밤 출출함을 달리기 위해 만들어본 오징어 튀김과 굴전 만드는 법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징어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밀가루와 튀김가루를 묻혀줍니다.






골고루 잘 베일수있도록 반죽 또 반죽






흑..갑자기 오징어 튀김이 나와버렸네요-_-;;

튀기는 사진은 통화중일때 와이프가 급하게 튀겨버리는 바람에 ....






아...비주얼 좋지요? 시중에 파는 오징어 튀김은 튀김옷이 너무 두꺼워서 막상 먹을게 별로 없다는~~~점~~!






다음타자는 굴전!! 제가 너무도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이렇게 신선한 굴을 바로 씻어서 전으로 부처 먹는 그 맛이란..? +_+






깨끗히 씻은 굴을 밀가루와 함께 부비부비~~ *^^* 아..부끄럽네요;;






정갈하게 푼 계란에 퐁당~ 그리고 달궈진 후라이펜으로 슬라이딩 준비 완료!!






지글지글~~ 아.. 포스팅하면서도 군침이 ㅠㅠ






부침이나 전 요리는 기름이 필수입니다. 기름을 아끼지 말고 수시로 뿌려주세요

(저희는 식용유 대신 포도씨유나 올리브유를 사용합니다^^)






완성된 굴전!!

아!! 뗏깔보소!! 막걸리가 절로 땡기네요






오징어도 빠질 수 없죠!!






이날 저녁은 오징어튀김과 굴전에 막걸리 한잔!!


지금까지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주전부리였습니다.


장점은 생각보다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구요

단점은 기름이 많이들어가고 아무래도 기름진 음식이라 건강에 이로일을은 없다는 것.. 이정도 같네요


오늘 저녁은 집에서 부부끼리 막걸리 한잔 하는건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