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CING/DRIFT

KDF 1Round in KIC(영암인터네셔널서킷)/Korea Drift Festival

DriftKing 2013. 10. 22. 15:45

2013년 3월 24일 드디어!! 고대하고 기대하던 영암서킷에서 드리프트 트랙데이가 열리던 역사적인 순간이었습니다.


이름하여 K.D.F (Korea Drift Festival) 1전이 열리는 날이었지요. 이에 저희 영모터스 드리프트팀도 채비를 마치고


영암으로 출동하였습니다. 네바퀴가 좋은 사람들 그 네바퀴중에서도 뒷바퀴 굴림이 좋은사람들로 뭉쳐진 저희팀은


노란색 팀컬러를 슬로건으로 하고 있으며(사실 다른색으로 하자고 홍감독님께 적극 권유하였으나, 다른색으로 칠하고


싶으면 영모터스 게러지 색을 다른색으로 칠하라고 하셔서 어쩔수없이 쥐쥐 -_-;;) 남녀노소 구분없이 차를 좋아하고


대인관계에 결격사유가없는 대한민국 신체건강한 남녀.. 하지만 현실은..남자로만 구성되어있습니다. 아. .슬프다..ㅠㅠ

(여성 드라이버 입단시 특특별우대!! ㅋㅋㅋ)


아..오늘도 KDF 본연의 취지와 다르게 이야기가 산으로 흘러가는군요..  이번포스팅은 KDF 1전을 주측으로 한 내용전달과


이날 행사에 대한 사진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자~~! 그럼 사진들과 함께 지난 KDF 1전으로 고고~~고고~!!


눈을 의심하지 마십시오 오늘은 3월 24일이 아닙니다..ㅠㅠ 그래도 올해가 가기전에 포스팅하는게 어디입니까...응?;; 



손가락 꾸욱 누르고 출발!! ^ㅡ^/




KDF 1전 포스팅에대한 메인화면을 무엇으로 할까 하다가 이녀석으로 결정!! 강렬한 노란색 두대!!







현재시각 토요일 오전! 영모터스 팀원들이 총출동하여 영암으로 떠날 준비를 하고있습니다.

드리프트시에 제일 먼저 탱겨야 할 것 중하나 타이어이지요^^

홍감독님은 장착타이어 포함 6개를 가져가셨구요







저는 장착타이어 포함 총 8개 타이어를 가져갔습니다.

현장에서 타이어 탈부착시 시간도 오래걸리고 번거로울 것 같아서 휠과 타이어를 결속해서 출발합니다.







노란색 컬러가 너무도 이쁜 NSX 이차량은 드리프트 차량은 아니구요 색이 이뻐서 찍어봤습니다^^







아.. 깨끗했던 프로튼 범퍼.. 불과 몇시간후에 일어날 재앙을 비웃듯이 이사진을 찍어둔것같습니다..







앜ㅋㅋㅋㅋㅋ 내표정 왜이랫? 불금을 보내서 그런걸까요? 술에 쩌든걸까요?;;;







타이어 갈아끼우고 공기압체크하고 바쁘다 바뻐~







건물만 노란색이 아니었어도 우리도 다른컬로의 차량이 되어있을텐데 말이죠 ㅋㅋ

(근데 사실 노란색 느낌있고 좋아요.. 가끔 택시로 오인받을때가 있어서 그렇지만요;;)







타이어 탈부착하는것도 한두대분이지.. 20개 가량 되는 타이어와 휠을 탈부착하니 어깨에 힘이 하나도 없더군요

물론 저는 옆에서 돕는 수준이고 홍감독님이 직접 다 교환해주셨습니다 감독님 솨랑해요 +_+







타이어와 휠이 워낙 많아서 케리어와 운영차량에 다 실리지 않아서 차량 실내에도 몇개씩 싣고 가야하는데요

타이어 냄새와 오염물질이 차량 실내에 묻는걸 방지하기 위해 이렇게 렙으로 꽁꽁싸매고 갑니다;;





 


아 어설퍼라 이걸또 누가 동영상으로 찍어놨길래 같이 포스팅해봅니다 

저는 완전 초보이고 능숙한분들은 정말 빨리요 ㅋㅋ






갑자기 등장한 350Z 영모터스 팀원분중 한분의 차량입니다^^







자 모든 준비를 마치고 케리어도 출발 대기 완료!!

(참고로 이날 케리어 싣다가 제 소중한 프론트 범퍼가 아좌자악!! ㅠㅠ)







스타랙스 9인승에 모두함께 몸을 싣고 영암으로 출발!!

아니 정확하게는 목포로 출발! ㅋㅋ







목포 하당도착.. 배가고픕니다. 일단 먹어야겠습니다.

하당 번화가에 있는 고기집인데 오돌뼈가 일품입니다.







오돌뼈와 소맥은 궁합이 좋아요 아~~취한다~~다들 얼굴이 붉긋붉긋 ㅎㅎ







아.. 이거 무슨 먹거리 포스팅인가요 자동차 블로그 인가요? 먹는 이야기가 태반입니다 ㅋㅋ








그렇게 2차를 오게되고..내 옆자리에 앉은 금수는 나에게 사랑고백을 하고...







앜~~ 귀에 혀를 왜 넣어 색히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화 ㅎㅎ

숨겨왔던 나에~~~~







이날은 우리 영모터스 드리프트팀의 선수이자 감독님이신 홍성경 마스터의 생일이었습니다.

그래서 더 많이 마셨던거 같아요.. 이날 정말 많이 마심 ㅠㅠ









아.. 이거 무슨 먹거리 포스팅인가요 자동차 블로그 인가요? 먹는 이야기가 태반입니다 ㅋㅋ

그래도 해장은 해야지요 영암서킷 좀 다니신다는 분은 다 알고있는 나주곰탕집!

해장에 이만한게 없어요^^

(그런데 사실 저는 국물만 먹고 밥한술 못뜨고 나왔어요.. 전날 술을 너무 많이 먹고 속이 뒤집힌지라 아무것도 먹을 수가 없더라구요ㅠㅠ)







하당 롯데마트 인근에 있습니다. 상호로 네비치면 나와요~~

전 맛집 블로그가 아니라서 자세히 포스팅 안합니다~~응?;;







다음날 아침.. 아니 거의 새벽수준.. 날은 춥고 내 얼굴도 춥고 제 속은 더 추웠습니다..

아직도 해장이 안되서 헤롱헤롱.. @_@







노란 차량을 나린히 세워두고^^







멀리 2층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S14 와 S15 참 잘어울리죠?^^







아직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참가 차들이 속속들이 들어오고있습니다.







드라이버 브리핑과 함께 모비벅스 팀원분들 소개가있었습니다.







졸린눈빛과 초롱초롱 빛나는 눈빛..어제 저처럼 술 많이 드신분도 보이시는 것 같고.. -_-;;







모비벅스분들의 개인소개 및 오늘 일정과 드리프트 서킷주행과 스쿨관련 강사소개가 있었습니다.







이날 모인차량들이 적어도 30대 이상.. 자주 뵙는분도 계시고 처음뵙는분도 계셨습니다^^

1회 모임에 이렇게 많은 차들이..! 말그대로 대한민국 드리프트 페스티발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익히 알고계신 홍감독님 차량














어디서 많이 본차량.... Aㅏ !  내차구나 -_-;;














이날은 드리프트 동승체험도 가능해서 많은 분들이 홍감독님 차량을 동승하셨습니다.







명성 모터스의 오백지호 라고 불리우는 고마력 젠쿱!!







영모터스 왕자님 드리프터 진우형님 ㅋㅋ






이날은 정말 여러차종이 모인 날이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다 싶이 정말 많죠?ㅋㅋ






트랙에서 드리프트를 하는 주행 드리프트와







지정된 공간에서 원돌이,팔자,J턴과 같은 교육위주의 스쿨반이 있습니다.







BMW 1M의 멋진 드리프트.. 연기가 ㅎㄷㄷㄷ







셔속이 너무 빨라서 바퀴가 멈췄네요 ㅋㅋㅋ







모비벅스 팀의 드리프트 시범







강렬한 데칼의 장선호씨 차량^^







어디서 많이 본 실내? 앗차.. 이것도 제차입니다;;







간결하면서 럭셔리한 실내 홍감독님 S14







도원씨의 350Z ... 차도 멋지지만 오너도 너무 멋진 드리프터^^


개인적으로 제가 제이리 좋아하는 휠은 슈퍼어드반!! 제네레이션2 !!







역시 멋진 라인의 홍감독님 +_+







뉴질랜드 유학파 왕자님 드리프터 진우형님 +_+







고마력 젠쿱의 아이덴티티 모비팀의 연우군!!







영암까지 서포트와준 후배와 206RC 의 주인공 지철형님 +_+


저의 드리프트 사부이시기도 한 노지철형님의 KDF 1전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blog.naver.com/dorje76







닛산 패밀리!!!







아..기다리던 점심신시간.. 점심은 상설 코스 2층에 있는 구내식당에서 먹었습니다.

어제 과음으로 인해 아침에 밥한톨 못먹고 처음으로 먹는 점심은 꿀맛...이었습니다.

이제 해장도 되고 속도 든든히 채워지니 차타고 싶은 마음이 막 솓구칩니다..

(사실 오전에는 계속 헤롱헤롱.. 영혼없는 눈빛으로 드리프트...ㅠㅠ)







엄청 와이드한 바디 때문에 홴다가 비어보이기는 하나 이바디는 12J 0 옵셋이 끼워져있던 어마어마한 바디입니다;;







맛간의 타임어택 주행이 허가되고 이를 놓칠새라 바람을 가르며 달리는 206RC 와 지철 형님 ^^







ARENA JD 드리프트 팀의 최상현 형님

타임 어택을 하면서 뒤를 막 날리시던..ㅋㅋㅋ







헛...갑자기 돌아온 제차량.. 원돌이 강습, 팔자 강습, J턴 강습까지.. 배우고 또 배우고..

솔직히 오전에는 차를 거진 못탔습니다. 어제 과음으로 인해 원돌이 하다가 토할뻔 했....ㅠㅠ






친환경 드리프터인 저에게 이정도 연기는 사치인거죠..ㅋㅋㅋㅋㅋㅋㅋ







번아웃 아닙니다 원돌이에요.. 일미터의 엄청난 연기랑.. 부럽부럽 +_+







개인적으로 이날의 베스트 컷 입니다^^







돌아온 드리프트의 전설 FT86!!







내래 드리프트를 위해 태어난 차량이라우~ 하듯이 무게이동이 정말 좋았던 차량이었습니다.







엇..제차의 움직이 달라졌습니다. 부드럽고 연기도 많이나고 실력이 확 는것같습니다.. 라고 말하고싶었으나

오너가 인석으로 바뀌었네요 ㅋㅋㅋ 이때 차에만 타도 오바이트가 솔려서(그놈의 숙취) 인석이에게 쿨하게 키를 던지며 마음껏

타라고 했더니 정말 마음껏 탄녀석...응?;; 사실 좀더 태워주고싶었는데 화장실이 가고싶어서 빨리 돌아왔던..(이것도 역시 숙취..ㅠㅠ)







아톰 모터스의 아톰님.. 아니 김화섭님 ㅋㅋ







국내에 한대뿐이 없는 원비아.. (프론트 S13, 리어 180sx)







소도원님의 멋진 350Z !!







오후에는 저도 드리프트 코스에서 함께했습니다. 역시 잘타시는 장선호님 ^^














매마른 연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연기가 많으면 스핀을 하고.. 연기가 없으면 스핀은 안하지만 그림이 안그려지고..

건진 사진이 없다는 ㅠㅠ

















































승재형님의 멋진 드리프트!!












상현형님은 정말 레전드!!






누구하나 사고없이 누구하나 머신트러블 없이 모든 참가차량들이 무사히 행사를 마치고 이제는 우리가 헤어져야 할시간..







영모터스 맴버들과 기념 사진 촬영 

(모자이크 되신분은 신변의 보호를 위해서....응?;;)






신나게 논만큼 배도 많이 고팠습니다..








이곳은 목포에있는 한정식 집인 '남도밥상' 이라는 곳인데요 영암 서킷에 자주가시는분들은 강력 추천드립니다.

가격 괜찮고 정말 맛있는 집이에요 자세한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클릭~ ^^


http://otgworld.tistory.com/267








도착시간 12시.. 아..피곤이 몰려옵니다. 모두가 한몸처럼 의기투합해서 움직여준 우리 영모터스 식구들.. 이자리를 빌어 수고많았고

고맙다고.. 7개월이 지난 지금 말합니다...응?;; 인간적으로 포스팅이 너무 늦었죠..


11월 3일 KDF 4Round 올해 마지막 라운드가 펼쳐지니 말입니다.. -_-;


이번 11월 3일 KDF 4Round는 저도 참석합니다. 드리프트 초보에서 부터 고수까지 걸음마부터 고속 와리가리까지

모든 드리프터의 등용문 KDF 4Round 참가신청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http://koreadrift.net/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22










이제 케리어도 도착하고 차량들 내리고 해산하는 일만 남았군요.. 이때만 해도 3월이라 날이 무척추웠는데.. 이제 곧 올해 마지막 KDF 4Round가

다가오는군요.. 너무 오래된(?) 내용이라 기억도 가물가물 하고 결정적으로 그날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정말 힘들었습니다ㅠㅠ


어찌보면 이 포스팅의 주제는.. "서킷 전날밤 음주는 적당히'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얼마남지 않은 2013시즌 차탈수 있는 시간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너무 빠른 벙개같은 포스팅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안전운전 하시고 대한민국 모든 드리프터들의 무빵 클리어를 기원합니다!!


영모터스 화이팅! KDF 화이팅!! 대한민국 드리프터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