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CING/Other Cars

2014년형 기아 K5 2.0 T-GDI 풀옵션/K5 터보/K5 튜닝/오두막3/야간사진

DriftKing 2013. 9. 27. 12:23


이번에 포스팅할 차량은 기아 K5 T-GDI 모델입니다. 국내 중형차 시장에서 판매 돌풍을 일으킨 K5 차량에


터보차저라는 더욱 강력한 심장을 가지고 나온 녀석이죠. 스몰블럭 엔진이지만 터보차저를 이용해 출력은 올리고


엔진무게와 크기는 줄이는.. 전세계적 트렌드에 맞춰 국내에도 많은 터보차량들이 출시되었는데요.


오늘은 K5 터보.. 즉 T-GDI 차량의 사진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이 차량의 오너는 카프스 맴버이자 저와 동갑내기 친구입니다. 이전 차량에는 기아의 크레도스 차량에


K5 2.4리터 엔진을 스왑해서 타고다녔는데요. 기아차 매니아임을 과시하듯 이번에 2014년 K5 T-GDI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시승기도 함께 올릴까 했지만 이차량은 에프터마켓 파츠로 휠과 서스팬션, 차체보강과 같은 튜닝이 되어있어


순정 그대로의 느낌을 전달 할 수 없을 것같아 시승기는 사진만으로 대체하겠습니다.




프론트의 모습입니다. 지난 모델과 크게 달라진 점은 없지만 프론트 범퍼에 적용된 LED 안개등이 인상깊습니다.






위 차량은 18인치 휠과 서스팬션이 순정이 아닌 에프터마켓용 제품입니다.






순정보다 휠씬 낮은 차고입니다. 프론트와 리어팬더에 딱 떨어지는 라인이 순정보다 휠씬 보기 좋습니다.






18인치 BBS 휠은 광량에 따라 메쉬타입으로 보이기도 하고 스포크 타입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오두막3의 라이브뷰 촬영을 이용한 로우앵글 샷입니다.






ISO 2500의 감도인데도 노이즈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속 셔터로 인한 핸드블러가 발생했네요..






사이드미러 디자인은 둔탁하지 않고 날렵하게 마무리 되어있습니다.

사이드 리피터가 얄상하니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개인적으로 차량의 디자인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휠과 팬더의 갭을 얼마나 줄이느냐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순정보다 낮아진 차고 덕분에 전체적으로 안정적인 느낌과 스포티한 느낌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약간의 오버횐다.. K5 디자인의 결정체가 아닌가 싶습니다. 차량의 볼륨감을 느끼게 해주는 어찌보면 요즘 필수적인 디자인이죠






배기는 대구경 듀얼 머플러로 이뤄져있습니다. (배기는 순정입니다)

리어 디퓨져가 스포티함을 강조해 주는군요..

요즘 기아는 리어 디퓨져와 프론트 LED 라이트에 맛들인것 같아요 나오는 포르테 쿱도 그렇고 K3 쿱도 그렇구요..






순정휠이 아닌 에프터마켓용 휠이지만 순정라인을 벗어나지 않고 딱 떨어지는 옵셋 입니다.






터보가 아니면 달리지마~!!






사실 이날 광각렌즈도 가지고있었는데 갈아끼우기 귀찮아서 실내 사진도 50mm로 찍었습니다.

감성적이긴 한데 보이는 부분이 너무 적네요^^;;;


D핸들입니다.. 'D핸들'이 뭐냐구요? 말그대로 핸들이 'D' 모양을 하고있거든요 

덕분에 마치 레이스카를 탄것같은 그런 느낌이랄까요?






요즘차 계기판 참 좋더라구요.. 계기판 인포디스플레이에 차량의 모든 상태가 디스플레이 됩니다.

역시 차는 풀옵션이야!! 읭?;;






어디서 많이본 기어봉? 기어레버죠? 순정의 것이 아닌 에쿠스 차량의 기어레버를 DIY한 것 입니다.






오너의 휴대폰 바탕화면을 위한 세로샷;;






감성사진 찍기 도전...

처첨히 실패..ㅠㅠ







트렁크에 스포일러가 없어도 스포일러가 붙어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기존 모델의 K5보다 리어 테일램프의 퀼리티가 휠씬 좋아졌어요

일루미네이션 미등과 LED 램프가 적절히 조화된 느낌이랄까요?^^


사실 이번 포스팅은.. 블로그 업로드라기보다 오너에게 애마사진을 촬영해주고자 시작됬는데요

2014년형 K5 T-GDI 에 대해 여쭤보시는 분들이 많아서 포스팅해 봤습니다.


앗..!! 그러고 보니 오늘이 불금이군요.. 저희 카프스는 변함없이 매주 금요일이면 야탑 홈플러스에 모입니다.

순정에서 부터 여러 튜닝차량들의 동승 및 살펴보기가 가능하니 금욜저녁이 진부하신분들은 부담없이 찾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