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CING/My Cars

Silvia S15 C-WEST Wide Body Kit 장착 -Part 2-

DriftKing 2013. 1. 11. 17:10

지난번 Silvia S15 C-WEST Wide Body Kit 장착 -Part 1- 에 이은 실비아 S15 와이드바디 작업 2탄 입니다.


사실 현재 애마의 상태는 와이드바디 작업을 모두 마치고 맵핑까지 마친 상태인데 2탄의 포스팅이 좀 많이? 늦었습니다;;


2편 에서는 지난번 1편에서 외관 작업까지의 과정이후에 전체도장 및 FRP 단차 작업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차량을 작업한 BK 페이팅은 판금도 잘하기로 유명하지만 사장님께서 도장전문 이신지라 도장후 애마의 모습이 


무척이나 기대됩니다. 같은 도료를 쓰더라도 도색하시는 분의 역량?에 따라 색상이 다르기 때문에 도장은 전문가 중에서도 그분야에


최고로 불리우는 유대성 사장님께서 직접 작업 해 주셨습니다. (제가 막 졸랐습니다 -_-;;)


사진은 제가 찍은것도 있고 사장님께서 그때그때 폰카로 찍은것들도 있어서 화질이 들쑥날쑥한점 양해부탁드립니다^^;;


1편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 해 주세요^^


http://otgworld.tistory.com/206


자..그러면 손가락 꾸욱~~ 누르고 시작합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노란색 도료를 뿌리기전에 흰색으로 밑바탕을 먼저 뿌려주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노란색이 너무 어둡게 나올 수 있기때문이죠






이사진은 흰색 바탕 + 노란색 본칠 + 투명마감 까지 칠해진 상태입니다.

최고급 투명마감제 도료를 사용하여 광이 번쩍번쩍 합니다.

(일반 투명도료 보다 가격이 2배 가량 비쌉니다;;)







반대쪽도 꼼꼼히 칠해줍니다.






오~~ 광 살아있~~~네!












폰카로 찍은 사진은 노이즈가 좀 있어서 사진상으로 면이 거칠게 보이는데요.. 실제로 보면 업청 곱습니다^^;;






행여 실내로 페인트가 유입되지 않도록 꼼꼼한 마스킹!






마스킹이라는게 얼추 보면 쉬워보이지만.. 작업자에 따라 마스킹 처리 미흡으로 원치않는 곳에 색이 칠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도장이 어느정도 완성되어갑니다.






프론트 부분도 완료!






프론트 FRP 펜더 입니다. 열처리를 위해 열처리장에서 도색이 이뤄집니다.






순정 스포일러 때문에 트렁크 가운데에 있던 볼트 구멍 자리도 깨끗히 메워졌습니다.

양쪽 사이드에 있는 구멍은 에프터마켓용 스포일러를 장착하기위한 볼트 구멍 입니다.






양똑 도어역시 도장 완료!






짜잔!! 도색을 갓 마치고 나온 상태 입니다.






이제 조립만 남았군요.

(엔진룸 좀 닦고 찍을 걸 그랬어요..엔진룸 메인 컬러가 크롬인데.. 먼지가 뿌옇게 앉아서 안이쁘게 나왔네요;;)












프론트 펜더 안쪽에 자리잡고 있는 쇠막대기는 무엇일까요?

다들 눈치 채셨겠지만 프론트 펜더 보강바 입니다.

프론트 펜더 보강 효과에 대해서는 지난번에 포스팅한바 있습니다^^







도장 퀼리티를 보여드리기 위한 접사 사진입니다.







펜더가 넓어짐에따라 휠이 작아보이기까지 하네요 -_-;;







이번에 전체 도색을 하면서 본닛역시 투명 클리어를 다시 칠해주었습니다.

오리지널 리얼카본 본넷 이기때문에 투명 마감제로 광택을 살려주었습니다.







시트지나 수전사 같은 이미테이션 카본과는 비교불가능한 무늬와 광택!!













이렇게 실내 안쪽도 깔끔하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퀼리티가 떨어지는 전체도색의 경우 안쪽은 페인팅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죠..

일명..야매 도색;;;






도장이 완료된 프론트 범퍼!

그런데 잘 보시면 부분 부분 검정색이 칠해져있습니다

차가 전체적으로 생노랑? 이다 보니 포인트를 주고자 프론트 범퍼의 덕트부분과 에어로 패스 부분에

검정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아!! 사진찍으면서 어찌나 빨리 조립해 보고싶던지!!






사이드 스컷 부분입니다.

씨웨스트 와이드바디의 최대장점인 옆라인을 볼륨감 있게 만들어 주는 녀석이죠.. 프론트에서 리어까지 아치형을 하고있어서

차량의 몸매를 살려줍니다.






도장 퀼리티를 표현을 위한 근접샷..






프론트 팬더의 덕트부분에 검정 컬러로 포인트를!












갓 완성된 모습입니다.






여기서 더 진행되어야 하는 부분은 프론트 인터쿨러 교체, 휠교체, 카

(기존 범퍼보다 덕트부분이 커짐으로 인해서 범퍼를 꽉 채울 수 있는 인터쿨러료 교체합니다. 600*300 사이즈)






AME TRACER TM-01 입니다.

PCD 114.3 5H, 17인치 9J 35기준 7Kg 밖에 나가지 않는 초경량 휠이지요..

2년전에 일본에서 직접들여와서 정말 애지중지 하던 휠인데.. 국내에 아마도 위와 같은 옵셋은 없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아쉽게도 와이드 바디 작업으로 차체가 넓어짐에 따라 기존에 휠을 끼울 수가 없어서 다른 휠로 교체 하였습니다..ㅠㅠ

교체 할 휠은 NISMO LM-GT4 17인치 9.5JJ 12 옵셋 입니다.

니스모 휠에대해 궁금하신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 해 주세요^^


http://otgworld.tistory.com/210






프론트범퍼의 검정 포인트 부분입니다. 엘로우에 블랙 포인트를 줌으로써 전면부 인상이 좀더 강해졌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다 싶이 기존에 쓰던 인터쿨러는 넓어진 프론트 덕트부분을 전부 채우지 못합니다.

그래서 인터쿨러도 교체!!

교체된 인터쿨러 사진은 다음 포스팅에 업로드 하겠습니다.






사이드 스컨 부분을 보시면 프론트에서 리어까지 라인이 일품입니다.

넓게 좁게 널게 이런 아치형을 그리는 라인입니다.






프론트와 리어휠이 움푹 페인것처럼 들어가 보입니다. 그만큼 펜더가 넓어졌다는 것 이지요.

참고로 프론트 30mm, 리어 50mm 확장 입니다.












Voltex 社의 풀카본 스포일러 입니다. 위에서 광각으로 찍어서 엄청 넓게 보이는데요 실제로는 차량 베이스와 딱 떨어집니다.

윙 사이즈는 170mm 윙입니다^^






여기까지가 BK 페인팅에서 작업한 내용입니다.

와이드바디 및 전체도색 작업에 수고해주신 한스메이커와, BK페인팅 사장님께 이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이후에 마무리된 모습은 다음편에 포스팅..........하기전에 맛배기로 몇장 업로드해봅니다^^;;;




맵핑하면서 갠역시로 찍은 사진입니다. 생각보다 색감이 괜찮아서 이곳에도 포스팅 해 놓았습니다.

맵핑은 프로스에서 진행하였으며 지난번 포스팅이 궁금하신분은 아래의 링크로~ ㄱㄱㅅ!!


http://otgworld.tistory.com/227






지하주차장에 고히 모셔둔 애마입니다.

6개월이 넘는 작업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왔으나 일주일이 멀다하고 내리는 눈으로 지하주차장에서 겨울잠만 자고있는 신세가 됐습니다.






펜더 부분이 꽉 찼지요? 하이옵셋 휠로 교환 후 입니다.






문콕방지를 위한 주차!!

어서 빨리 봄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아마추어 레이스인 DDGT의 기본스케쥴이 3월로 예정되어있는데요, 올해는 경기장에서 찍히는 사진이 더 많은 한해가 됐으면 합니다.


항상 쓰고나면 느끼는 거지만.. 포스팅하고서 제 글을 보면 정말 두서없고 동문서답 하는 듯한 글이 되네요..-_-;;


좀 늦었지만 201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앞으로도 자주 찾아주세요^^


2013년 한해는 무엇보다 안전하게 그리고 즐거운 카라이프 되시길 기원합니다.

^ㅡ^/




BK페인팅 : 010-7630-6406 유대성 사장님


홈페이지 : http://blog.naver.com/tttkds88?Redirect=Log&logNo=60174582832


도장 및 와이드바디 작업과 관련하여 문의가 많아서 사장님 전화번호와 홈페이지 올려놓습니다 위쪽으로 연락주시면 

언제든 상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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