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CING/Other Cars

도요타 수프라 RZ

DriftKing 2012. 10. 8. 13:40

 

이번에 포스팅할 머신은 도요타 수프라 RZ 입니다. 에프터 마켓 튜닝으로 505마력, 63토크의 출력을 자랑하는 이 머신은

 

깔끔한 데칼과 오너의 섬세한 튜닝이 일구워져 스트리트 튜닝에 단연 최고의 머신이라 이었습니다.

 

일본 스포츠카 하면 떠오르는 것이 GTR과 수프라 이죠.. 탄탄한 하체와 넓은 휠베이스로인해 초고속 주행에서도

 

안정감이 돋보이는 녀석입니다. 개인적으로 실비아를 구입하기 전에 일본차를 알아보던중 쥐티알,수프라,실비아

 

이 세차종을 두고 고민했었는데요. 최고속을 달리며 고배기량의 후빨을 느끼고 싶다면 수프라, 오로지 달리기만을 생각한차 쥐티알

 

그리고 드리프트를 위한 실비아.. 결국 선택은 실비아 였지만 수프라에 대한 로망은 지금도 여전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차량은 심지어 드리프트 셋팅까지 되어있어서 촬영하는 내내 가슴이 뛰더군요^^

 

그럼 나머지 이야기들은 사진과 함께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쿠페의 엘로우 컬러에 펄을 조합하여 만들어낸 색상입니다.노란색이지만 보는 각도에 따라 펄이 반사되어 매력적인 색상을 연출합니다.

 

 

 

 

 프론트 에어로 범퍼와 정갈한 카본본넷은 정면부에서부터 압도적인 포스를 느끼게 합니다.

 

 

 

 

 

 외관에서 그렇듯이 범상치 않은 수프라이다보니 만나는 분들마다 차량에대해 궁금해 하시고 이때마다 그때그때 대답하기가 곤란?

하셔서 이렇게 차량에 간략한 스펙을 적어 놓으셨습니다.

터빈 : GT35R

최대 출력 : 505

최대 토크 : 63

최대 부스트 : 1.36

ECU : HKS F-CON PRO

 

 

 

 

 

 흠잡을때 없이 정갈한 엔진룸의 모습입니다.

 

 

 

 

 

 대용량 라디에이터, 냉각수 리저브탱크, 오일캣치, 인테이크파이핑 등의 배열이 깔끔하고, 전체적으로 깨끗한 엔진룸 입니다.

대체적으로 고마력 차량의 엔진룸은 조금 지저분?하기 나름인데요 여타차량과 달리 오너의 깔끔함을 엿볼수 있는 엔진룸 이었습니다.

 

 

 

 

 

 터빈 근처는 워낙 고열인지라 고열에 의해 브레이크액이 과열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탄탄한 방열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실내에 롤게이지가 보이는군요

 

 

 

 

 

 카본수전사를 통해 실내도 일괄성 있게 튜닝되어있었습니다.

 

 

 

 

 

 옷! 이것은 제가 좋아하는 나르디 핸들!! 그리고 카본류로 정리된 실내

 

 

 

 

 

아펙시 RPM게이지와 블리츠社의 오일온, 연료압, 부스트 게이지가 데쉬보드 위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간결한 기어봉

 

 

 

 

 

 외장형 연료펌프를 사용하고 있는 이 차량은 연료 리저브 탱크와 연료필터가 뒷 트렁크에 위치하고있습니다.

 

 

 

 

 

 핸들 위쪽에는 제차량과 같은 피봇 스피드미터가 장착되어있었습니다.

 

 

 

 

 

 아... 사이드 미러에도 카본이!!

 

 

 

 

 

 브렘보 6피스톤 브레이크가 똭!!!

 

 

 

 

 

 전체적으로 일괄성있고 깔끔한 데칼

 

 

 

 

 

 

 

 

 

 

 

사실 처음에 이차량을 보자마자 제일먼저 촬여한 것이 바로 이 리어스포일러 입니다.

수푸트 특유의 스포일러 모습을 하고있지만 사진과 같이 2단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실제로 보면 카본 부분이 참 멋지고 잘 어울렸습니다.

국내에 단 2대만이 가지고 있는 스포일러 라고 하네요^^

 

 

 

 

 

제 열정도 언제든 불태울 수 있는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궁금해 하시던 뒷모습 입니다.

드리프트 전문 튜너인 부산의 모비벅스 스티커가 보이는군요^^

 

 

 

 

 

 이차한테 잘못 뽀뽀했다간..보험료로 수억 털리는건 순십간입니다 -_-;;

 

 

 

 

 

듀얼 앤드머플러 역시 차와 잘 어울리는 정감이 묻어납니다.

 

 

 

 

 

 아..저 와이드한 프론트 라인좀 보세요 +_+

 

 

 

 

 

 뒷테 역시 어디서 빠지지 않는 빵빵함을 가진 차량.. 수프라!

 

 

 

 

 

마지막으로 이차의 오너분인 김수호님 이십니다. 페이스북으로 처음 인연을 맺게 되었는데 알고보니 모비벅스 팀과도 가까운 사이시고

다리건너 다 아시는분이더라구요^^;; 흔히 튜너들끼리 하는 말이지만.. 이바닥이 참 좁습니다 ^^;;

 

이날 만나뵙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멋진 머신만큼이나 멋진 오너분 이시더군요. 이번엔 동승의 기회가 없었지만

다음에 영암에서 뵙게되면 꼭 시승시켜 주세요 ^^/ 

 

 

 

 

 

 

'RACING > Other Ca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30 WRC 리플리카 -KMSA 제작-  (2) 2013.01.07
팔로우샷 찍는 방법 (How to follow shot)  (0) 2012.10.09
패닝샷, 팔로우샷  (2) 2012.01.17
용인 영모터스 트리플 엘로우!!  (2) 2011.10.14
NISSAN SILVIA S15  (2) 2011.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