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Delicious

독특하고 맛있는 댓끼리 짬뽕

DriftKing 2015. 2. 11. 15:40

오늘의 맛집 포스팅은 포항의 대표 맛집으로 자리잡은 '댓기리짬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부산에 출장이 잡혀 밑에쪽으로 내려가던 찬라에 포항에 아주 유명한 짬뽕 맛집이 있다는 소문을 접수하고 회사 동료와 함께 소문의 짬뽕집을 찾아갔습니다. 사실 이곳은 자동차 오너들 사이에는 아주 유명한 짬뽕집인데요, 짬뽕은 물론이고 탕수육과 같은 중국요리도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한 곳입니다. 다른 중국음식점에 비해 특별한 점은, 식사도 많이 팔리지만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나 젊은 세대들의 술자리 장소로도 유명하다는 것 입니다.




오늘의 매인사진은 댓끼리짬뽕의 최고 인기메뉴인 '빨간짬뽕' 입니다. 짬뽕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부분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가게 입구에 도착하면 '댓기리짬뽕'이라는 깨끗하고 큰 간판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단순한 짬뽕집과 다르게 정갈하고 깔끔한 인테리어의 실내입니다. 인테리어는 물론 실내 소품까지도 사장님의 관심이 잘 베어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댓끼리짬뽕은 주문과 동시에 요리가 되어지기 때문에 갓만들어진 중국요리를 먹을 수 있습니다. 오픈주방을 통해 위생상태를 소비자들에게 항시 공개하며 조리하는 모습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식사는 물론 술자리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기때문에 중국술 이외에 사케와 다양한 주류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사케는 중국요리와도 잘 어울려서 커플 단위로 와서 많이들 찾는다고 합니다.





중국집에 왠 바? 라고 하실수 있지만 이곳은 어떻게 보면 식당보다는 호프에 더 가깝다고 할만큼 술마시기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테리어가 그만큼 훌륭하다는 이야기지요. 한마디로 술맛나는 분위기 입니다.





짬뽕과 함께 주문한 탕수육입니다. 찹살탕수육 이라고 해할까요? 밀가루로 만들 탕수육보다 쫄깃하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야들야들한 맛이 특징입니다. 돼지고기역시 누린네가 전혀 없고 두툼한 고기를 써서 식감이 아주 좋았습니다. 짬뽕도 짬뽕이지만 저는 이 탕수육이 정말 정말 맛있었습니다.




아... 포스팅하면서도 침이 주루륵 흐르는군요.. 포항만 아니었어도 지금 당장 달려가는건데 말입니다..ㅠㅠ





제가 주문한 '빨간짬뽕'입니다. 사진에서는 엄청 빨갛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게 매운맛은 아닙니다. 매운걸 즐겨드시는분들께는 적당한 매운맛을 느낄수 있는 정도입니다.





푸석거리지 않고 쫄깃하고 탱탱한것이 특징이며, 면에 국물이 잘 베어있어서 다른 짬뽕들보다 덜 느끼했습니다. 제가 보통 면한입에 단무지 한입을 기본으로 하는데, 이곳에서는 면 세입에 단무지 한입으로 먹었습니다. 아..무슨 표현이 이래 대략 이해하셨죠?ㅋㅋ





쫌뽕에 왠 치즈가? 저도 처음에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이 짬뽕은 비주얼 그대로 '치즈짬뽕'... 이라고 할줄 아셨죠?ㅋㅋ 이짬뽕의 이름은 치즈짬뽕이 아닌 '부대김치짬뽕' 입니다. 자칫 느끼하다고 느끼실 수 있겠지만 우리가 치즈라면을 먹는 원리와 비슷한합니다. 치즈의 부드러운 맛은 느껴지지만 얼큰한 국물에 김치가 함께 들어가 있기때문에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정말 대박 메뉴 중에 하납니다. 순간 '요리사분이 천재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으니까요




부대김치짬뽕에 치즈를 잘 녹인후 호로록~~호로록~ 





이것은 '하얀짬뽕' 이라는 녀석인데요, 일반적인 짬뽕과 달리 돼지뼈를 육수로 사용하여 담배하고 구수한 맛이 특징입니다. 일본의 나가사키 짬뽕과 비슷하지만 좀더 담백하고 깊은맛이 나는게 특징입니다. 매운맛 보다는 담백한 맛을 좋아하시는분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익히 알고계신대로 저는 국물 매니아 입니다. 짬뽕면을 다 먹고나서 국물을 계속 퍼먹었다죠... 마치 마약에 중독된 것 처럼 숟가락을 놓지 못하고 계속퍼먹었습니다. ㅋㅋㅋㅋ






가게 바로앞에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으며 5대 가량 동시주차가 가능합니다. 이곳은 이미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곳이기때문에 주차장이 비어있을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사람들이 몰리는 식사시간을 피해서 찾아갔습니다)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이동 658-17번지

전화번호 : 054-277-5551


음  식 : 

가  격 : 

분위기 : 

친절도 : 

주차장 : 

 

사실 처음 이곳의 짬뽕을 먹어보고 많이 놀랐습니다. 서울에서는 절대 먹어볼 수 없는 맛이었기때문입니다. 정직하게 우려낸 육수와 신선한 재료들이 조화를 이룬 짬뽕류와 댓끼리짬뽕만의 레시피로 완성된 요리류들은 감탄을 연발할 수 밖에 없는 맛이었습니다. 중국요리집 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만큼 분위기 좋은 인테리어 덕분에 커플들의 데이트 명소로 불리우기도 하며, 식사가 아닌 술자리로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수중에 돈이 있다면 서울에서 프랜차이즈를 해보지 않겠냐고 권유해보고 싶을 정도로 괜찮은 곳 입니다. 이곳 짬뽕을 먹기위해 서울애서 내려가기는 무리가 있지만 경상도에 지역을 지날 예정이 있다면 꼭 들려보고 싶을 만큼 매력적인 맛을 가졌습니다. 주차장이 조금 협소한 편을 빼고는 단점을 찾기 힘들죠.. 근래 짬뽕에 관한 포스팅중 가장 후한 점수를 준곳이 아닐까 싶네요.. 포항에 계신분들은 좋겠습니다. 이렇게 맛있고 분위기 좋은 중화요리를 가까이서 접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 이 포스팅은 '댓끼리짬뽕'의 그어떤 지원 없이 순수히 제 지갑에서 지출된 금액으로 작성된 포스팅임을 알려드립니다.

-사진,글 오태근-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아래 공감 을 클릭해 주세요. 공감 클릭이 블로거를 춤추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