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Review

[리뷰]편리하지만 강력한 성능의 유리막 코팅제 Si-700 with 뭉카

DriftKing 2014. 10. 20. 19:34

말로만 듣던, 소문으로만 전해오던, 인터넷에서 구경만 할 수 밖에 없었던 바로 그제품!! 이미 세차좀 하신다는 분들께는 그 소문이 북한까지 전해졌다는 그제품! 이번 리뷰의 주인공은 Pi-700이라는 유리막 코팅제 입니다. 이제품의 특징은 누구나 손쉽게 유리막 코팅이 가능하고 그성능이 전문점에서 시공한 고가의 제품들과 견주어 볼때 전혀 떨어지지 않는다는게 장점입니다. 값싼가격에 광택은 물론 차량의 도장보호까지 가능한 Pi-700을 직접 사용해보았습니다.



오늘의 메인사진은 3세대 미니쿠퍼 입니다. 물론 오늘의 주인공은 미니가 아니고 미니에 시공된 유리막 코팅입니다. 광이 예사롭지 않죠?





기본 세차를 마친 후 뭉카박스에 들어있는 Si-700을 꺼내보기로 합니다. 언박싱은 언제나 설레여요.





제품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에어캡에 꼼꼼히 쌓여있는 Si-700! 이 베일에 싸인 아니 에어캡에 싸인 Si-700을 어서 뜯어봅니다.






정면에는 일본어로 솰라솰라 써있습니다. 나중에 홈페이지 들어가서 본건데 국내보다 일본에서 먼저 시판되었고 일본에서 붐을 이루고 있는 제품이더군요. 현재 GT-C KOREA라는 곳에서 유통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리뷰에 함께한 오너는 저희 영모터스 드리프트팀에서 차량 외관 관리에 정평이 나있는 권오윤 드라이버가 함께해 주었습니다. 차량세차 후 차량 도장면 전체에 Si-700 제품으로 유리막코팅 시공을 하고있습니다. 차량한대 작업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중형차 기준 30분 가량 됩니다. 일반 물왁스를 뿌리는 정도의 노력으로 3개월 지속가능한 유리막코팅을 할 수 있다는건 이제품의 가장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차량관리 클라쓰를 보여주는 세차백입니다. 휠 크리너에서부터 왁스까지 차량 관리에 대한 왠만한 제품은 모두 들어있습니다. 오윤아 나 휠크리너 한개만 -_-;;





일반적으로 물기가 빨리마르는 본넷,앞범퍼,앞팬더,양쪽 도어, 뒷팬더, 뒷범퍼, 천장루프 순으로 시공합니다. 매의 눈을 하고 차량에 유리막 코팅을 시전중인 권오윤군 ㅋㅋ





제 차량도 기본세차를 물기를 제거한 후 유리막코팅 시공을 위해 준비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카본스포일러의 첫번째 사진은 시공전 사진이며 아래 두번째 사진은 시공후 사진입니다. 카본 특유의 체크무니에 유리막 코팅이 더해지니 광빨이 기가막합니다 ㅋㅋ


※Si-700이 다른 유리막코팅제와 차별화되는 부분중의 하나는 바로 '어느곳에든 시공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차량의 도장면은 물론 플라스틱, 유리, 휠, 심지어 고무에 시공해도 되는 제품입니다.


제 차량같이 카본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있는 차량이라던지 휠에 광택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싶은 오너에겐 금상첨화인 제품이지요.







Si-700 시공후 20분가량 경과된 모습입니다. 제품 설명서에 따르면 코팅이 경화되는대까지 걸리는 시간이 30분이며 이 30분은 다른 유리막코팅 제품에 비하면 엄청 짧은 시간입니다.





차량 도장면에이어 앞유리 부분에도 유리막시공을 더해줍니다. 실제로 Si-700의 경우 발수기능이 우수하기때문에 왠만한 유리 발수제보다 더욱 우수한 성능을 냅니다.






저는 휠에도 유리막코팅 시공을!! 크롬은 역시 광이 생명이지!! ㅋㅋㅋ





열심히 세차를 하고있는데 1M 오너인 아는 ㅊㅈ 후배가 놀러왔습니다. 그래 온김에 너도 유리막 한번 입혀봐!! 시공하는대 30분이면 충분하기 때문에 쿨하게 1M 차량에도 유리막을 시공합니다. 이 차량은 다크그레이 색상으로 랩핑이 되어있는 차량인데요. Si-700의 경우 어느곳에든 시공이 가능하기때문에 랩핑이 된 차량에도 OK!!









이로써 전부 시공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사실 시공을 한건 포스팅을 하기 2개월 가량 전이구요. 유리막코팅 제품이라는게 아무리 시공이 쉽다고 한들 내구성이 오래가지 않으면 일반 물왁스와 다를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시공후 2개월이 지난 지금 Si-700 리뷰 포스팅을 작성하고있습니다.





"어? 치사하게 혼자 세차하고 온거야?" 와이프의 말 한마디에 다음날은 와이프와 함께 세차장을 찾았습니다.

"자 세차장에 데려다 줬으니 이제 세차를 해야지"

셀프세차장은 이래서 셀프세차장인거야 쿨럭 -_-;;




세차의 기본자세. 외관용, 실내용, 왁스용

타월 3종세트의 아름다운 자테!!




휠까지 꼼꼼하게 닦아야지! 암그렇고 말고 역시 기초교육이 중요함!





자~ 이제 세차가 끝났으니 물기를 제거하고 Si-700 시공 스타또!!




휠이 깨끗하다 못해 광이 번쩍번쩍 ㅋㅋㅋ 졸지에 도장면을 물론이고 휠까지 반짝반짝!!















광발은 역시 검정차량이죠.. 검정차에 시공후 광빨 사진을 찰칵찰칵!!

미니 세차하면서 "셀프세차 A-Z" 포스팅도 작성하였는데요 조만간 셀프세차 끝판왕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2개월이 지난지금 제품이 어떻냐구요? 단언컨데 가장 짧은 시간에 가장 적은 비용으로 이정도 성능을 내는 제품은.. 그냥 한마디로 '대박'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차후 물왁스 뿌리듯이 극세사 타월에 제품을 묻혀서 슥슥 닦으면 되고, 제품 시공후 지속력이 3개월(제조사에서 말하는 기간)입니다. 그리고 포스팅을 하는 2개월이 지난 지금에도 도장면을 손으로 만져보면 코팅이 되었을때 그 맨들맨들함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무엇보다 250ml 가격이 30,000원 입니다. 그리고 시공하는데 30분.. 지속력은 3개월.. 효과는 맨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50ml 제품으로 4대를 작업할 수 있고 한대의 차량에 사용한다고 가정할 시 3개월 간격으로 4번을 시공할 수 있으니 3만원의 금액과 30분 X 4회 = 120분을 투자하면 1년 내내 차량에 유리막코팅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솔직히 이것만으로 대박 아닙니까?)












동영상에서 확인하신 그대로 입니다. 처음 동영상을 보면서 느낀 생각은 효과야 어떻든 지속력이 일주일밖에 안간다면 그냥 가격싼 왁스에 지나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 내구성을 확인한 순간 '이거 왠만한 디테일링 샵은 다 망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괜찮은 제품임을 확인했습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일일히 포스팅하기에 스크롤이 너무 길어지는 것 같아서 아래 URL을 링크해 둡니다.

Si-700 홈페이지 바로가기 < 클릭






Si-700 유리막코팅 시공후 2개월후 현재 모습입니다. 물론 그대로 방치해둔건 아니구요, 경기차량의 특성상 데일리로 탈일이 없기 때문에 지하주차장에 짱박아 뒀다가 포스팅을 위해 물만뿌리고 물기만 제거한 상태입니다. 지하에 있어서 먼지와 바람의 노출이 적다는점을 가만하더라도 Si-700의 코팅 내구성은 오너가 스스로 작업한 제품이라고는 믿기 힘들정도로 강력한 것 같습니다.


제 지난리뷰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좋은건 좋다 나쁜건 나쁘다 확실히 말하는 블로거 입니다. 이번 리뷰는 유난히 칭찬 일색이었는데요. 3만원, 그리고 세차후 30분의 투자로 이정도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 가성비, 성능, 내구성.. 모두 흠잡을 때 없는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3만원 짜리 제품 협찬받고 이름파는 블로거 아닙니다  300만원 이면모를까...응?;; -_-;; ㅋㅋ


※ 이글은 뭉카(http://www.moongka.com)의 Si-700 사용후기 리뷰 당첨으로 작성된 글임을 아려드립니다.


-사진,글 오태근-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아래 공감 을 클릭해 주세요. 공감 클릭이 블로거를 춤추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