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CING/My Cars

실비아 S15 프로스 다이나모 SAM2000 맵핑 (LAB3)

DriftKing 2012. 12. 24. 16:09

와이드바디 + 엔진교체 6개월간의 긴작업을 마치고 드디어 맵핑 실시!!

SR20DET 엔진의 ECU를 처음으로 SAM2000 으로 전환한 프로스의 유실장님에게 맵핑!

작년 7월에 엔진오버홀 및 터빈 교체로 맵핑후, 이번 엔진블로우로 인해 엔진을 교체하면서 재맵핑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SAM2000의 경우 국내에 워낙 많은 맵퍼분들이 계시고 그에따른 많은 데이터가 있지만 SR20DET 엔진을 최초로 SAM2000에서 작동

하도록 인스톨한 유실장님에게 2차 맵핑을 부탁드렸습니다.


애마가 너무 많이 변화되어서..(와이드바디 전체도색, 휠교체) 처음에는 어떤 차량인지 몰라 보시더군요 -_-;;




국내에 몇대 없다는 4륜 다이나모 입니다.

우선 맵핑을 위해 차량을 다이나모 기계에 마운트? 합니다






애마에 관련된 일이라면 포스팅을 위해 늘 카메라를 소지하고 다니는데요

이날만큼은 급작스래 작업이 진행되어 미처 카메라를 소지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본의 아니게 폰카(갠역시3)로 촬영하였습니다. -_-;;






앞뒤모두 든든하게 고정합니다.(깨알 같은 유실장님 모습;;)






전체 도색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차량을 고정하는데 유실장님도 많이 부담스러워 하셔습니다^^;;






공연비 측정을 위해 머플러에 다이나모 센서를 장치합니다.

(머플러는 마그나플로우 풀티탄 76파이)






맵핑을 실시하는데 엔진이 찐빠한다 하여 살펴보니 플러그와 플러그 배선이상으로 판명되어

플러그는 HKS社의 열가9 로 교체, 플러그 배선은 일단 순정배선을 사용핬습니다.

유실장님 말씀 : 플러그는 HKS, 배선은 순정이 짱이여!!






그간 사용해온 NGK안녕~ 

반갑다 HKS!!






아..이게 무슨 사진이냐구요?

토크는 놉고 타이어 트레이드는 없고.. 다이노측정도중 리어가 자꾸 슬립하여 특단의 조취로 두명이 트렁크에 올라탔습니다.

다소 위험해 보이긴 하나 앞뒤모두 루프로 고정되어있어 상관없습니다.

(사실 무서웠어요.. 머플러에서 빵빵 소리도 나고..ㄷㄷㄷ)





와이드 바디 작업과 함께 교체한 NISMO LM-GT4 입니다.

본래 색은 브론즈 였으나 노란색 바디와 잘 어울리지 않는 것 같아서 크롬으로 작업하였습니다.

자세항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요^^

http://otgworld.tistory.com/210






유실장님만 믿고 바로 올라타긴 했지만..

태연한 표정을 하고있지만 무서웠어요..그럴리는 없지만 차가 앞으로 튀어나가기라도 하면..ㅎㄷㄷㄷㄷ

(안그래도 접지력이 별로인 타이어인데 영하의 날씨이다 보니 접지가 너무 안좋아서 리어가 계속 슬립하는 바람에 부득이하게 올라탔습니다;;)






HKS GT-RS 터빈, 1.2바 사용 349마력 43토크

우선 1.2바 셋팅이고 차차 날씨좀 풀리고 봄이 오기 시작하면 1.5바 까지 써볼 계획입니다^^


현재 이름음 LAB3 로 되어있지만 저희들은 그냥 프로스로 부릅니다^^



http://www.pross.co.kr


주소 :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추자리 360-6 번지

전화 : 031-769-1046

맵핑 관련 다이랙트 콜(유실장님) : 010-4762-68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