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CING/My Cars

NISMO LM-GT4 OFFSET 9.5JJ 12 X 17 INCH CHROME

DriftKing 2012. 11. 30. 14:48


이번에 와이드바디를 작업하면서 휠을 교체하였습니다.

평상시에 너무도 가지고 싶었던 휠인데 국내에서 구하기가 워낙 힘들어서 구상만 하고 실행에 옮기지는 못하였는데요

제가 찾던 옵셋의 휠을 마침 구하게되서 아래와 같이 작업 하였습니다.




니스모 LM-GT4 입니다. 발주는 nismo에서 제작은 volk racing에서 이루어진 OEM 휠 입니다.

9.5jj 17인치 기준 무게가 7.2키로 입니다

경량인 것은 물론이고 하이프레스 단조방식이라 강성 또한 훌륭한 휠이지요

하지만 일본에는 이미 단종된 휠이기때문에 이휠을 국내에서 구하는건 정말 하늘에서 별따기 입니다.

특히나 이런 하이옵셋의 경우 정말 귀한 휠이지요..

국내에서는 하이옵셋 휠을 흔히 말하는 'GTR 옵셋' 이라고 하지요

사진에 있는 이 휠은 국내에 한대뿐이 없는 옵셋입니다^^






본컬러는 브론즈 컬러 입니다. 제품 출하시의 오리지널 색상이죠.






단조의 모노블럭 방식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수있도록 각인되어있습니다.






Made in Japan... 요즘은 카피휠이 판을 치기 때문에 이렇게 휠에 오리지널 각인디 되어있는게 중요합니다^^;;






니스모 스티커가 많이 상했습니다. 차후 크롬 도색 후 새로운 스티커를 부착 할 예정입니다.






요즘 유행하고 있는 역조 스타일이지요.. 휠 중앙 안쪽에서부터 바깥쪽으로 뻣는 스타일이며 옵셋에 걸맞게 스포크가 굽어있습니다.






크롬 도색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이번에 와이드바디 작업후 전체도색 색상이 노랑이라.. 휠이 엄청 튀어야겠다 생각하고 포인트를 주기위해 크롬으로 도장 하였습니다.






사실 도장이라기 보다 입힌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습니다.

국내에 일반적으로 크롬도색을 하는 업체는 휠에 단순히 크롬을 증착 시키는 작업을 합니다.

이런경우 작업은 간다하고 단가가 내려가지만 그 내구성이 너무 약해서..

휠과 같이 외부에 돌출되어있고 오염이 쉬운 경우에는 쉽게 색이 까지거나 벗겨지기 쉽상입니다.






제가 작업한 크롬은 단순히 크롬을 증착시키는 도색이 아니고, 에쿠스 순정 휠과 체어맨 순정휠을 만드는 업체에 부탁하여

제휠을 순정공정과 같은 방법으로 크롬 작업 하였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하이퀄리티 & 내구성을 동시에 만족 시킬 수 있지요..

하지만 일반적인 크롬도색보다 단가가 높은 편이라는게 단점입니다.






입자가 정말 곱지요.. 각인 사이사이까지 크롬 도색이 완료 되었습니다.







애마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기존보다 프론트 30mm, 리어 50mm 가 넓어진 휠하우스에도 부족함이 없이 채워졌습니다^^

타어는 한국타이어 V12EVO 245-40-17 입니다. 드리프트시에 가장 만만한 타이어죠..

가성비가 좋거든요;;;;





C-WEST GT WIDE BODY 의 특성상 프론트 차고가 너무 낮아서.. 전체적인 차고를 더 낮출 수가없었습니다.

이 바디에는 아무래도 18인치 이상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비아의 출력으로 드리프트를 하기에는 17인치가 최적이라 어쩔 수 없이 17인치를 선택 하게 되었지요^^


애마는 현재 엔진 트러블로 인하여 영모터스 에서 작업 중에 있습니다.

출고하게 되면 주광에서 다시 멋지게 촬영하여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